티스토리 뷰

 

먼저 저는 원래 키우던 강아지 요크셔테리어를 10년 전에 화재로 인해서 펫로스를 겪고 있었으며, 현재까지 반려동물을 키우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약 1년 전부터 강아지 입양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준비를 해오다 이제서야 다시 반려동물을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보면 반려동물을 입양하는데 너무 생각 없이 입양을 하는 것 같아 안타까워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입양 시 꼭 지켜서 입양하자.

1. 너무 어린 동물은 입양하지 말자.

어린 동물이 이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장난감 아니잖아요. 가지고 놀다가 버리는거 아니잖아요.

꼬물꼬물 할 때의 즐거움 당연히 중요하죠. 그러나 "내가 입양을 하는 반려동물의 건강보다 중요할까"라는 질문을 한번 던져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번에 입양을 한 아이의 종류는 포메리안이고 나이는 생후 3개월령이 되었습니다.

헐~~~ 사진과 영상에서 보니 정말 크다고요?

분양하는 곳에서 보면 3개월이라 해도 작던데..

과연 그럴까요?

작은 걸까요! 나이를 속인 걸까요?

법에서는 나이가 너무 어린 동물의 분양을 금지하고 이따 보니, 분양하는 곳에서 나이를 속이고 분양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예방접종 유무

예방접종은 최소 2회 이상 접종을 하고 입양을 하자. 저는 개인적으로 3회를 추천드립니다. 3회까지 예방접종을 하였다면 대부분의 생명의 위협을 주는 질병은 예방이 가능한 최소한의 상태는 만들어졌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3회를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보통 예방접종은 1차가 생후 35일(엄마 젖을 먹지 못한 경우) ~ 45일(엄마 젖을 충분히 먹은 아이들)에 시작을 합니다. 간격은 2주 간격으로 실시합니다. 그렇다면 생후 35일로 계산을 해도 3차 접종이 끝나려면 최소 59일 령이 되어야 합니다.

3. 입양 후 동물 병원에서 간단한 검진을 실시하자.

1) 심장 청진

- 청진기를 이용해서 심장소리를 들으면 선천적으로 심장에 문제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2) 귀 상태

- 귀가 청결한지 혹시 귀안에 진드기 등은 없는지

3) 뒷다리

- 소형 강아지의 경우 슬개골(파텔라)의 문제가 있는 경우들이 존재합니다. 입양 당시 그 부분에 대해서 고지가 되었거나 설명을 들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많은 경우 설명이 없이 분양하는 경우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3가지의 검진은 기본 검진비용만 지불해도 되는 검사입니다. 특별하게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싼 비용을 내고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입양 후 다닐 병원을 선택한 후 검진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 입양 시 분양 계약서 작성 및 예방접종 기록 받아오자.

많은 경우 병원에 와서 무슨 접종을 했는지도 모르고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분양 당시 분양 계약서에 기록을 해달라 하시거나 예방접종 수첩을 받아서 오셔야 합니다.

분양 계약서 작성은 의무입니다. 추후 분양받은 반려동물에 문제가 생길 경우 책임에 소재를 가릴 수 있는 기준이 되는 것이 분양 계약서입니다.


반려동물을 입양을 하는데 한 번만 더 생각하고 입양을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성화로 인해서. 그냥 지나가다가 너무 이뻐서 분양받는 것은 이제 그만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의 가족이니까요.

아래 이번에 입양을 하게된 3개월령 포메리안 이름은 후추입니다. 성별은 여자입니다.

온몸에 털이 없다고요?

포메리안은 3개월~6개월사이 홀라당 털이 빠지는 털갈이를 합니다.

특히 얼굴이 원숭이 모양으로 털이 빠져서 원숭이 시기라고도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

https://kao.myluvpet.com/46

 

포메라니안 특징 및 성격 - 분양전 알아야할..

푹신푹신한 털에 똘망똘망한 표정이 사랑스러운 포메라니안. ​ 몇 년 전 SNS를 통해 포메라니안의 사랑스러움이 널리 알려지면서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 강아지는 견종이 다양하

kao.myluvpet.com

https://kao.myluvpet.com/47

 

강아지 금지음식 필수로 알아두세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키울때, 사람이 무언갈 먹고 있다보면 어느새 곁에 다가와 애절한 눈빛으로 한 입만 달라고 하죠. 대부분 사람이 먹는 음식은 강아지에게 줘서는 안되는데요

kao.myluvpet.com

https://kao.myluvpet.com/48

 

장모치와와 털빠짐 어느 정도냐구요?

요즘 장모치와와의 인기가 정말 많아진거 같아요 어제도 안양천 산책하다가 두번이나 봤거든요 ㅋㅋ 털이 짧은 단모 치와와는 예전에 많이 봤는데 장모치와와는 최근들어 더 인기를 끌게 된것

kao.myluvpet.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