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리엔탈 고양이라는 품종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굉장히 신비한 외모를 가진 고양이 입니다.

 

먼가 근엄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다가갈수 없을거 같은 이미지 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런 오리엔탈 고양이의 특징과 성격 그리고 어떤 집사와 잘 맞을수 있을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를 분양받으려고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읽어야할 글 ▼

 

초보집사를 위한 고양이분양, 입양 전 알아둬야할 내용

안녕하세요! 솜털 보송보송한 새끼고양이 보다 더 사랑스러운 건 없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새끼고양이를 키우게 되셨다면 오늘은 새끼고양이의 영양, 행동, 건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

kao.myluvpet.com

 

오리엔탈 고양이는 처음엔 1950년대 영국에서 샴과 러시안 블루 그리고 다른 단모종과의 교배로 태어난 품종입니다.

그 후에 60년대 후반 미국에서 샴, 아비시니안 그리고 다른 단모종과의 교배로 지금의 오리엔탈 고양이를 만들어 냅니다. 단모종과 장모종이 있으며 둘다 국제 고양이 협회에서 인정받는 품종입니다.

오리엔탈 고양이의 특징부터 알아볼까요? 건장하고 날렵한 외모와 특징적인 큰 귀 그리고 늘씬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품종은 300개 이상의 다른 색깔과 무늬를 가지고 있어서 각 고양이마다 다 개성이 넘칩니다.

대부분은 단모종으로써 장모종은 희귀한 편에 속합니다 큰 귀는 마치 해리포터에 나오는 도비를 연상 시키기도 하네요! 성묘가 될때까지 3kg 에서 5.4kg 까지 크는 편입니다.

오리엔탈 고양이 성격 알아보기

모든 표는 10점 만점입니다

출처: http://www.animalplanet.com/

활동성: 8 / 10

장난기: 9 / 10

혼자 있는 걸 싫어하는 정도: 9 / 10

집사에 대한 애착: 8 / 10

수다량(우는정도): 8 / 10

학습능력: 2 / 10

지능: 9 / 10

자율성: 2 / 10

일반적인 건강: 4 / 10

몸 관리에 대한 요구도: 2 / 10

아이들과의 친밀도: 5 / 10

다른 애완동물과의 친밀도: 5 /10

위의 숫자를 참고해보시면 알겠지만, 학습능력은 지능과 연관되어 있다 긴 보단 얼마나 사람의 말을 듣느냐 즉 온순함의 정도라고 보시면 좀 더 이해하기가 편하실 거 같습니다.

오리엔탈 고양이는 말 그래도 집사바라기 고양이입니다. 관심을 숨기지도 않고 바로 표현하고 궁금하면 알아낼려고 할것입니다.

예를 들어 양치질을 하고있어도 옆에와서 머해? 그거 머야? 무슨 냄새야? 혹은 신발 끈을 묶으려고 하면 신발 끈 풀렸어? 내가 도와줘? 등등 집사가 하고있는 일에 대해 끝 없이 관심을 가질것이며 참견 하고 싶어합니다!^^

오리엔탈은 아무래도 샴 고양이와 많은 특성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활동적이고 많은 관심을 요구하는것이 그러한 특성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한 사람과 강하게 유대감을 형성 하지만 노는것을 좋아하다 보니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오리엔탈 활동성/놀아주기

이 품종의 고양이들은 호기심도 많고 영리하기 때문에 집사님 펜 뚜껑 따위 바닥으로 쳐버리는것은 일도 아닙니다 ㅋㅋ 오리엔탈 고양이들은 고양이계의 보더 콜리로 여겨지기 때문에 즉 아인슈타인 수준의 고양이라는 것이죠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건강한 정신적 자극이 필요합니다.

오리엔탈 고양이는 생각난게 있으면 바로 집사에게 이야기할 것이며 그리고 대체적으로 생각이 많고 표현이 풍부한 고양이들입니다. 그런데다 활동적이기 까지 하니깐 신나는 놀이로 고양이를 즐겁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똑똑한 오리엔탈 고양이들은 게임이나 놀이를 정말로 좋아합니다. 높은 곳을 올라가는것도 좋아하며 간식이 들은 퍼즐같은 장난감도 곧 잘해내며 창가에 앉아 밖의 세상을 감시하는것도 좋아합니다.

만약에 오리엔탈 고양이가 원하는 관심을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아마 큰 목소리로 울지도 모릅니다. 많은 놀이시간을 할애해야 하는것을 포함하여 집사와의 관계가 중요한 고양이 입니다! 그러므로 물건을 가져오는 게임을 하거나 캣타워와 캣폴 설치 또한 추천드립니다.

오리엔탈 케어/건강

위에서도 썻다시피 오리엔탈 고양이는 300개가 넘는 털 색깔이 있을수 있으며 패턴이나 색상의 변형도 다양합니다. 하얀색 오리엔탈 고양이는 늘 녹색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양이의 털과 피부는 고양이의 건강과 생활에 대해 많은것을 알려줍니다. 건강한 고양이들은 매끄럽고 빛나는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할려면 규칙적인 관리와 손질이 필요 합니다 ^^

 

오리에탈 고양이들은 집사가 나서서 그루밍하는것을 도와줄 필요는 없는 품종입니다. 대부분은 알아서 잘하지만 집안의 털날림을 줄이거나 혹은 좋은 유대감 형성을 위해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는 빗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편에 속하는 품종입니다. 때로는 흉골변형이나 심장질환이 생길수 있으며 샴의 교배종이기 때문에 유전적인 문제로 눈이 사시인 경우가 있습니다.

오리엔탈 고양이는 이런 집사와 잘 어울려요!

오리엔탈 고양이는 알레르기 환자들에게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품종에는 속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품종도 100% 저자극성이며 어떤 품종도 알레르기를 유발 시킬수 있다는것을 알아 둬야합니다 ^^

집에 이미 다른 고양이가 있다면? 오리엔탈 고양이가 워낙 적극적이고 활동량이 많다 보니깐 집에 이미 다른 고양이가 있다면 그 둘의 성향을 알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리엔탈 고양이는 에너지가 많은 같은 품종의 오리엔탈 고양이나 아님 비슷하게 활동량이 많은 품종으로 같이 키우는것이 좋습니다.

찾으시는 고양이가 헌신적이며 집사에게 관심많고 똑똑한 고양이라면 오리엔탈 고양이는 아주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그리고 초보집사보다는 중견집사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고양이 품종이랍니다 ^^

오늘은 오리엔탈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뱅갈이나 아비시니안에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을 만큼의 활동량과 지능을 가진거 같네요. 고양이계의 보더콜리 아인슈타인이라니깐 말 다한거 같기도 하네요 ㅋㅋ

 

또 다른 품종의 고양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

https://kao.myluvpet.com/6

 

페르시안 고양이 (특징,성격, 집사와의 궁합)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품종 중에 속하는 페르시안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길고 윤기 있는 장모 털에 똘똘하고 화려한 눈을 가진 페르시안 고양이의 특징

kao.myluvpet.com

https://kao.myluvpet.com/5

 

러시안블루 고양이 (특징,성격, 집사와의 궁합)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품종 중 하나인 러시안블루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름답고 신비한 회색빛깔의 털을 가진 러시안블루는 굉장히 섬세한 고양이입

kao.myluvpet.com

 

 

댓글